본문 바로가기

1인칭 시점

익스플로러, 크롬으로 갈아타다.

반응형

 인터넷 브라우저로 익스플로러를 쭈~욱 사용했는데요. 구글이나 트위터 등을 할 때 업데이트를 하지 않으면 창이 잘 열리지 않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또한 익스플로러의 기능에 조금씩 식상해 질 즈음, 구글 애드센스를 블로그에 설정하지 않아서 에드센스로 들어갔다가 우연히 인터넷 브라우저로 크롬 어떨까, 하는 생각으로 크롬으로 바꿔 봤는데요, 왠걸 아주 마음에 듭니다. 일단 창이 커서 좋구요, 제가 하드웨어 쪽의 지식이 얕은 관계로 몇 시간 사용한 크롬의 구체적인 좋은 부분을 설명해 드릴 수는 없지만 심플한 디자인과 한결 빠르게 느껴지는 속도는 상당히 만족합니다. 


 일단 구글에서 제공하는 브라우저이기 때문에 구글 검색에 최적화 되었다고 보시면 되구요. 익스플로러에 비해서 보다 많은 이미지와 글이 검색됩니다. 아무래도 우리나라에서는 익스플로러의 사용자가 훨씬 많기 때문에 크롬의 검색은 제재가 좀 덜한지 익스플로러보다 많은 자료가 나와서 좋네요. 


크롬과 익스플로러 메인을 캡쳐한 사진을 첨부하면서, 이상 크롬으로 갈아탄 나프란이었습니다. 


(_크롬 인터넷 브라우저)


(_익스플로러 인터넷 브라우저)

 

 이해를 돕기 위해 익스플로러 창은 다과 네버의 메인입니다. 

 그리고 보다 긴 시간을 좀 더 사용해 본 후 크롬과 익스플로러를 비교한 글을 다시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여담이지만, 사실 MS 윈도우 XP의 모든 서비스가 종료되면서 제 개인적으로는 MS의 호감도가 조금 떨어진 상황에서 구글로 마음이 옮겼다고 볼 수 있겠네요.  




wrttten_by 나프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