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칭 시점

생각과 행동, 습관과 운명을 위한 열정 새기기!

반응형


 코로나19로 인해 두어달 남짓 뜨뜨미지근한 삶을 살며, 열정과 부지런함을 조금씩 잃어가면서 오늘은 문득, 이렇게 살아선 안되겠다는 결심이 서더군요. 그리고 구체적인 실현 방안을 조금씩 강구하면서 뭐를 하면 좋을까 고민하다 1일 1포스팅을 1개월, 3개월, 그리고 1년 동안만 해보자! 라고 다짐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 1일 1포스팅


 요한 묵시록(요한 계시록)에 있는 성경 말씀 중에 제가 좋아하는 이런 구절이 있습니다. '너는 차지도 않고 뜨겁지도 않다. 네가 차든지 뜨겁든지 하면 좋으련만! 네가 이렇게 미지근하여 뜨겁지도 차지도 않으니, 나는 너를 입에서 뱉어 버리겠다.' 


열정 passion


 앞으론 보다 뜨겁게, 그리고 상황에 따라 아주 차갑게 지내기 위해 애쓸 것입니다. 현실적인 목표인 주택을 사고 수영장을 만들기 위해선 누구보다 열심히 일을 하고, 돈을 모아야 하기 때문에 좀 더 부지런하게 살아야 함을 느끼는 지금이네요. 


 때로는 열정이 지쳐 힘든 날들도 있겠지만 1차적인 나와의 약속인 '1일 1포스팅'을 하면서 또 다른 목표를 만들어봐야 겠어요. 


주택 수영장


 어제와 오늘 뉴스를 보니 코로나19의 하루 확진자 수가 70명 대로, 사회적 거리 두기를 할 시점과 비슷한 수치를 보이고 있네요. 아마 백신이 개발되지 않는 한 우리의 일상 속에서 코로나는 함께 살아갸야 할 불청객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생각 행동 습관 성격 운명


 생각이 행동이 되고, 행동이 습관이 되며 습관은 결국 운명을 결정짓는다는 유명한 말이 있죠. 지금부터라도 좀더 부지런한 나프란이 되어서 제가 이루고자 하는 꿈을 현실로 만드는 텀을 조금씩 줄여 나갈 것이며 아울러 행동으로 옮기는 용기와 실천력을 갖자고 다짐해 봅니다. 이곳을 찾아주시는 이웃님들도 5월의 막바지 건강하게 보내시고, 아울러 꿈이 이루어지는 2020년이 되기를 소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