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인칭 시점

나프란 추천~ 약 안먹고 혈압 낮추는 방법 3가지!!

반응형

 벌써 벚꽃이 환하게 반겨 주는 4월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방콕’생활이 길어지는 요즘, 무엇보다 건강 관리에 대한 중요성이 이전보다 훨씬 커지고 있는 게 사실인데요. 일상의 소중함을 절실히 느끼는 2020년의 봄을 추억했을 때, 오히려 ‘반면교사’로써 얻을 수 있는 것들이 더 많게 되기를 기대해 봅니다. 



 저는 마흔이 넘었지만 아직까진 지병도 없고 약을 먹지 않고 건강해서 감사하며 살고 있습니다. 특히 혈압약을 먹지 않고 비교적 혈압관리가 잘되고 있는 편인데요, 가족들 중에 어머니와 형은 혈압약을 먹음으로써 관리를 하고 있습니다. 


건강하고 행복한 삶


 요즘 세대에 어쩌면 가장 흔한 질병이기도 한 ‘고혈압’‘침묵의 살인자’로 불릴 만큼 사실은 매우 위험한 질병인데요. 그 이유는 평소엔 증상이 없다가 여러 가지 합병증을 유발해서 우리 몸에 심각한 타격을 입히기 때문입니다. 아울러 일단 약을 복용하게 되면 끊기 어려운 것이 고혈압약인 까닭에 사전에 예방하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심호흡


 저 역시 책과 자료 등을 통해 알게 된 혈압을 낮출 수 있는 방법을 꾸준히 활용하고 있는데 그 효과가 도움이 되는지 아직까진 혈압이 정상의 범위에 있습니다. 그럼 나프란 추천의 일상 속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약 안 먹고 혈압을 낮출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소개해 드릴게요. 



 그 첫 번째는 심호흡을 느리게 하는 방법입니다. 일을 하다보면 누구나 스트레스는 땔래야 땔 수 없는 것이고, 그 스트레스를 이완시켜주는 방법 가운데 탁월한 효과가 있는게 바로 심호흡을 천천히 하는 것입니다. 하루 가운데 틈이 나는 2~3분 동안 숨을 천천히 깊게 들이마시고, 또 천천히 내쉬는 행동만으로도 한결 마음이 편해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심호흡


 두 번째는 악력기를 사용하는 방법인데요, 저는 책상 서랍 안에 악력기를 넣어 두어 시간이 날 때 마다 양 손으로 번갈아가며 쥐고 악력 운동을 합니다. 이역시도 신문기사를 통해 혈압을 낮추는 데 좋은 운동이라는 정보를 얻게 되었고, 지금도 꾸준히 악력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악력기


 세 번째 추천해 드리고 싶은 것은 바로 명상입니다. 퇴근 후에 잔잔한 음악을 틀고 눈을 감은 채 편한 자세로 앉아 명상을 하는 것 역시 스트레스 해소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제가 추천해 드린 세 가지 방법은 사실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있을 수도 있지만, 악력기 운동과 심호흡 천천히 하기는 꾸준히 해보니 분명 효과가 있습니다. 

명상


 이웃님들도 오늘부터 약 안먹고 혈압을 낮추는 방법을 활용하여 화사한 봄꽃처럼 건강한 4월 보내시기를 바라겠고 더불어 ‘침묵의 살인자’로부터 완전히 벗어나기를 희망하겠습니다. 오늘도, 내일도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