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노트

1인 가구를 위한 아이디어 상품과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 둘.

반응형

 1인 가구가 늘어남에 따라 혼자서 할 수 있는 취미나 놀거리를 찾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1인 가구의 수는 전세계적으로는 무려 약 2억 8천만명, 우리나라에는 약 450만명이 구성하고 있습니다. 실로 엄청난 수치인데 앞으로도 싱글족의 수는 더 늘어날 전망이라고 합니다. 이에 발맞춰 혼자 사는 사람들 만을 위한 아이디어 상품도 많이 출시되고 있는데 제가 관심을 갖고 있는 분야 중의 하나이기도 합니다. 

나도 혼자 산다

 저역시도 1인 가구 구성원의 한사람으로써 평일 저녁이나 주말에 혼자서도 할 수 있는 알차고 생산적인 일들이 뭐가 있을까, 하고 늘 인터넷을 뒤적이거나 책을 보면서 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1인 가구로 살다 보니 어쩔 수 없이 내 안에 잠재되어 있는 '오타쿠'적인 성향이 표출됨을 알 수 있는데요, 그래서인지 키덜트 장난감과 수집할 수 있는 물품을 자주 구입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키덜트 장난감

 1인 가구로 지내면서 드는 지극히 개인적인 2가지의 생각을 정리해 봤습니다. 

키덜트 장난감 레고

생각 하나.

 특히 서른 중반을 지난(저와 비슷한 처지에 있는) 싱글족은 대개 친구들이 결혼을 한 상황이기 때문에 특별한 날을 빼곤 평일 저녁 대부분을 혼자서 지내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러한 분들에게 필요한 저녁 도시락과 함께 말동무를 할 수 있는 공간이나 서비스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요. 

싱글 책상

생각 둘.

 1인 가구를 위한 영화관이나 음식점, 문화 공간이 좀 더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이를 사업적인 마인드로 생각해 보면 대학가나 시내 중심가에 싱글족만을 위한 차별적인 서비스를 제공한다면 앞으로 괜찮은 사업 아이템이 될 수 있을 듯 싶습니다. 

혼자 사는 즐거움

 1인 가구 아이디어 상품 - 싱글 소형세탁기  

 작동원리는 간단합니다. 먼저 양말이나 속옷을 소형 세탁기에 넣은 다음 흔들어 준 뒤에 물을 빼내고 다시 행궈주기만 하면 되는, 싱글족이 사용하기에 아주 유용한 미니세탁기 입니다. 근데 어디 파는 지 알 수 있을까요? 우리나라에도 파는 곳이 있는 지 모르겠습니다. 혹시 알고 계신 분들은 답글 남겨주시면 완전 감사하겠습니다. ^^


 우리나라의 인구는 점점 줄고 있고 청년들의 설 곳 역시 줄어들고 있습니다. 어쩔 수 없이 혼자 살아가야 한다면 비참하고 찌질하게 삶을 사는 것이 아닌, 보다 즐기면서 럭셔리하게 1인 가구로 살 수 있기를 바라봅니다. 



written by_나프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