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뉴스 +

마스크 쓰고 선거하세요~ 4.15 총선 사전투표 내일과 모레 양일간 진행

반응형

 우리나라를 넘어 전세계가 코로나19로 인해 어수선한 봄을 보내고 있는 와중에 지역의 국회의원을 뽑는 4.15 총선의 사전투표가 내일 4월 10일 금요일과 11일 토요일 오전 6시 부터 오후 6시 까지 진행이 됩니다. 


4.12총선 사전투표

 

 선거철이긴 합니다만 코로나19의 영향이 워낙 큰 까닭에 후보자들이 어떤 공약으로 선거에 임하는지 전보다 훨씬 관심이 줄어든 건 사실이나, 국민의 한 사람으로써 정당한 권리행사를 위해 투표에 임하는 건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특히 이번 4.15 총선은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 두기'에 따라 투표를 함에 있어서 무엇보다 건강에 유의를 해야 겠습니다. 


4.15총선 투표참여 국민 행동 수칙 (중앙선관위 유튜브 캡쳐)


 중앙선거관리위원회를 통해 공고된 이번 4.15 총선에서 투표시 유의사항 몇 가지를 소개해 드립니다. 우선 투표소에 들어갈 때에는 마스크를 꼭 하고, 투표장에 비치된 손소독제를 바른 후에 역시 그곳에 비치된 비닐장갑을 착용한 다음 앞, 뒷 사람과 1m의 거리를 두고 투표 용지를 수령합니다. 


4.15총선 투표참여 국민 행동 수칙 (중앙선관위 유튜브 캡쳐)


 투표 용지를 수령할 때 본인 확인을 위해 살짝 마스크를 내린 뒤 투표용지를 수령하여 기표에서서 기표를 한 다음 투표함에 투표용지를 넣으면 됩니다. 투표 후 집에 와서는 깨끗이 손씻기로 한 번 더 건강에 신경을 쓰시면 좋을 듯 싶네요. 


4.15총선 투표참여 국민 행동 수칙 (중앙선관위 유튜브 캡쳐)


 주말이면 나들이객이 많은 4월의 둘째 주이지만 코로나19의 여파로 인해 주말 나들이는 조금 줄어 들고 투표하는 분들이 예전의 선거 때보다 늘어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네요. 


 이웃님들 모두 건강 관리에 특히 신경을 쓰시고, 대한민국 국민으로써의 정당한 권리 행사를 할 수 있는 4.15 총선이 되었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