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노트

나프란 추천, 추운 날 마음 데워주는 겨울 노래 모음 Best 3

반응형


 날씨도 춥고 마음은 공허하고, 점점 겨울밤은 깊어만 가는데 외롭고 쓸쓸하지 않으신가요? 쌀쌀한 바람따라 떠나간 첫사랑 생각도 나는 요즘, 마음을 데워주는 겨울 노래를 제 마음대로(?) 선정해 봤습니다. 비록 바람은 차갑고 날씨는 춥지만 노래 한 곡 들으시고 달달한 하루 보내세요. 


1. 하얀 겨울(미스터 투) - 한 20년 전인가요? 미스터투가 부른 '하얀 겨울'은 그 이듬해까지 가요 톱 텐에서 상위권을 차지했던 걸로 기억합니다. 도입부의 종소리가 겨울을 알리듯 인상적인 이 노래는 지금도 잊히질 않고, 많은 가수들이 리메이크 해서 부르고 있는데 저작권료만 해도 엄청나겠군요. ㅎㄷㄷ 언제 들어도 참 좋습니다. 



2. 너를 위해(임재범) - 영화 <동감>속에 삽입되어 큰 인기를 끌었던 임재범의 '너를 위해' 입니다. 풍부한 성량과 넘볼 수 없는 가창력, 그리고 특유의 카리스마는 가수 임재범이라는 존재를 충분히 각인시키고도 남죠. 특히 몇 년 전에 히트했던 <나는 가수다>라는 음악 프로그램은 가수 임재범을 세상으로 불러내어 그의 존재를 사람들에게 알리게 한 매개체가 되었죠. 왠지 겨울이미지와 잘 어울리는 노랫말과 음률을 듣고 있으면 헤어진 그녀가 생각납니다. ^^; 


3. 겨울 이야기(DJ DOC) - 96년도 가요 톱 텐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한 악동들의 겨울 이야기인  DJ DOC의 '겨울 이야기' 입니다. 노래는 밝고 명랑하지만 노랫말은 결코 밝지만은 않은 곡이죠. 여하튼 '여름 이야기'와 더불어 동반 히트한 '겨울이야기'는 옛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아주 밝은 노래입니다. 이 겨울이 가기 전에 잊힌 기억들 끄집어 내어 살짝 미소 띄울 수 있는 하루를 만들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추운 겨울, 나프란이 선정한 마음을 데워주는 따뜻한 노래 감상하시고 잠시나마 쉬어가시길 바라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