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소한 일상

요즘 재미있게 보고 있는 인기 유튜브 채널 2군데

반응형

요즘 대세 중의 대세죠. 여러분들은 유튜브를 자주 접하시는지요? 

유튜브 타이틀

저는 아직도 구글이나 다음, 네이버로 검색을 합니다만 요즘 초등학생들은 유튜브로 검색을 많이 하더군요. 처음엔 적잖이 충격을 받았지만 영상을 통해 빠르게 검색할 수 있는 유튜브가 검색채널로 쓰인다는 게 나름 신선했습니다. 



저는 주로 여가 시간이나 쉬는 시간에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영상을 보곤 하는데요. 최근에 재미있게 본 유튜브 채널 2군데를 추천해 드리겠습니다. 

계곡은 개골개골(계곡은 개골개골 유튜브 영상 캡쳐)

첫 번째는 여름 계곡을 소개하는 유튜브 채널인 '계곡은 개골개골'입니다. 이 채널은 여름에 계곡을 찾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은데요,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우리나라 방방곡곡에 숨겨진 계곡을 찾아가서 직접 수영도 하고, 피서를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는 영상에 저역시도 유튜브를 통해 소개하는 계곡을 찾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듭니다. 


두 번째 소개해드릴 유튜브 채널은 '울림TV'입니다. 이 채널은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이들에게 돈버는 방법 등을 알려주는 영상을 업로드 합니다. 

청울림TV(청울림TV 유튜브 영상 캡쳐)

유튜브를 시청하다보면 연예나 경제 관련 채널이 특히 많은데요, 수많은 경제 관련 유튜브 중에서 저와는 잘 맞는 듯 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저도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지만 최근 흐름은 유튜브로 많이 옮겨갔기에 저역시도 유튜브를 하려고 얼마전에 채널도 개설하고 편집 툴도 다운을 받았어요. 그러고 나서 영상 한 편을 제작하려다 그냥 쉬고 있습니다. 시간이 너무 많이 들었기 때문이지요. 


1인 미디어의 대표격인 유튜브가 이제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찾는 인기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누군가는 직접 영상을 제작하면서 천문학적인 수익을 올리기도 하고, 대부분은 저처럼 영상을 보면서 대리만족을 느끼기도 하죠. 
앞으로 5년 내지 10년 안에 유튜브를 대체할 만한 플랫폼이 나오는 게 쉽지 않을거라는 예상이 분명해 보이듯이 앞으로도 유튜브는 생활 속에 깊숙히 찾아들 듯 싶네요.



장맛비가 오락가락하는 요즘 같은 날, 제가 소개해 드린 인기 유튜브 채널 2군데를 보시면서 여가 시간을 즐겨보는 건 어떠실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