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감성노트

우리는 말 안하고 살수가 없나~ 날으는 솔개처럼!

반응형

우리는 말 안하고 살수가 없나~ 날으는 솔개처럼. 권태 속에 내뱉어진 소음으로 주위는 가득차고 푸른 하늘 높이 구름 속에 살아와 수많은 관객과 관계 속에 지쳐 버린 나의 얼굴아~ <이태원_ 솔개 中>

솔개(솔개 출처_인터넷)

예전에 맨유 감독인 퍼거슨 경이 이런 유명한 말씀을 하셨죠. "SNS는 시간 낭비다"라는... 이말인즉슨 SNS는 하지 않는게 낫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습니다. 


비교하는 대상이 뭔가 애매모호하긴 하지만, 말하는 것도 그와 조금은 비슷한 점이 있는 듯합니다. 말을 안해야 할 때에 침묵해야할 당위성, 그리고 입 밖으로 나온 말로 인해 야기되는 혼란을 보면 말은 안해서 오해를 사기 보단 해서 손해를 보는 부분이 많은 듯 하네요. 

좋은 말이 없거든 차라리 침묵을 지켜라

비단 직장이나 일하는 곳 뿐만 아니라 뉴스나 언론 역시 말로 인해 많은 사건 사고가 생기기도 합니다. 저역시도 사람인지라 말을 함에 있어 실수를 하기도 하고, 또 가끔은 상처를 주는 말을 할 때도 있습니다. 이럴 땐 즉시 사과를 하던지 아니면 앞으로 말 실수를 줄이고자 마음 속으로 다짐을 해야 합니다. 

침묵

어쩌면 우린 친한 사이일수록 말을 함부로 하는 건 아닌지 생각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 부모님이나 형제, 자매, 그리고 친한 친구일수록 좀더 생각해서 말을 해야 하는게 아닐런지요. 



문득 낮 동안 말을 많이 하다가 어둠이 내려 앉으니 고요함 가운데 말에 관하여 한번 끄적여 보고 싶었네요. 잠시 주춤했던 장맛비가 다시 시작된다고 합니다. 비 피해 없도록 대비 잘 하시고, 더위에 건강 잘 챙기셔서 행복하고 활기찬 7월 보내시기를 나프란이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