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

나프란의 블로그로 돈 벌기 방법 총정리 part. 1

반응형

 블로그만으로 저는 한 달에 부업 정도의 수익을 올리고 있습니다. 좀 더 정확히 말하자면 수십만원 정도의 돈을 벌고 있네요. 제가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만들어 운영한 지가 1년 남짓 되었다고 본다면 지금의 수익이 결코 적은 것은 아닙니다. 

블로그

 하지만 저는 전업블로거가 되고자 하는 궁극적인 꿈을 가지고 있어요. 물론 수익적인 부분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큰 가치를 위해서 전업블로거나 프로마케터가 되고 싶은데 그것은 바로 시간적인 자유를 추구하는 것입니다. (이를 두고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할 것이지만 사설이 길어질 것 같아서 이에 대한 이유는 Pass~) 

 블로그의 방문자 수가 수천명을 넘고, 그러한 블로그를 2개 이상 가지고 있으면서 홈페이지나 카페를 통해서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파이프 라인을 구축한 다음 전국 일주와 세계여행을 하고 싶습니다. 이것이 바로 제가 전업블로거를 지향하고 있는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또 그러한 목표를 현실로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노력할 것이구요.  

블로그 공부

 그럼 저는 어떠한 방법으로 돈을 벌고 있는 지를 공개하겠습니다. (사실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수익을 목표로 하는 분들은 알 수 있는 내용일수도 있습니다.)

애드센스

 첫번째는 누구나 다 아는 CPC(Cost Per Click)의 메카인 에드센스입니다. 제가 작성한 포스팅이 다음 메인에 선정되었을 때에는 하루 최대 20달러 이상도 벌어 봤는데 아무 것도 하지 않고 단지 글에 광고만 달았을 뿐인데 2만원 이상의 수익이 오르는 것을 보고 큰 동기부여가 되었습니다. 최근에는 연구의 결과인지 비록 방문자수는 적지만 하루에 3~4$를 돌파하는 경우도 종종 나옵니다. 

블로그

 두번째는 CPA(Cost Per Action) 수익입니다. CPA란 쉽게 말씀드리자면 제 글을 보고 방문자가 액션(회원가입, 신청 등)을 취하면 받게 되는 광고 수익입니다. 인터넷에는 수~많은 광고 사이트들이 범람을 하고 있는데 선택과 집중을 통해서만 자신의 수익을 올릴 수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디비디비딥 [바로가기], 리더스CPA [바로가기], 링크프라이스 [바로가기]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핀코드

 세번째는 여러 잡다한 수익입니다. 설문조사(엠브레인 [바로가기],서베이링크 [바로가기]), 다음 지식인, 여러 부업 사이트 등을 통해 간식값이나 주유비 정도의 돈을 벌고 있습니다. 

 모든 일이 그러하듯이 노력과 공부는 필수적입니다. 블로그 역시 공부를 많이 해야 함은 당연한 것이지요. 

끈기와 열정

 앞으로도 끈기와 열정으로 블로그와 카페, 홈페이지를 운영함으로써 경제적인 독립을 얻고 전업블로거(프로마케터)를 꿈꾸면서 조금씩, 그리고 꾸준하게 포기하지 않고 꿈을 위해 앞으로 나아가는 나프란이 될 것을 다짐합니다. 


written by_나프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