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로그운영

취미 이상의 블로그 (부제:애드센스 핀코드를 받고)

반응형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가끔 포스팅이 하기 싫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 땐 블로그 시작할 때의 첫마음을 상기시키면서 새롭게 글을 쓰곤 하죠. 

 물론 아직 1년도 되지 않은 초보블로거이긴 하지만 나름 책을 사서 공부하고 대학때의 배웠던 것을 조금씩 끄집어 내어 열심히 블로그 공부를 하고 있어요. 그리고 취미로 괜찮다는 생각을 하면서 가끔 수익을 얻게 되면 블로그 운영의 동기부여를 받게 되고 보다 열심히 블로그질(?)을 하게 됩니다. 

 블로그 세계(?)에 본격적으로 뛰어 든 것은 불과 2달 정도 밖에는 되지 않습니다. 직장생활 때문에-사실 핑계지만요- 피곤해서 블로그 업데이트를 거의 못하다가 약 2달 전에 다른 일을 하게 되면서 시간적 여유가 생겨 블로그에 시간투자를 많이 할 수 있게 되었죠. 그리고 시간을 할애한 만큼 블로그는 제게 보답을 해줬습니다. 거의 매일 조금씩이지만 수익이 나고 있으니까요. 

 취미 이상의 블로그로 운영하기 위해서는 우선은 수익적인 부분이 어느 정도 받쳐줘야 할 것입니다. 적어도 월 100만원 정도의 수익이 발생해야 취미 이상의 수익블로그라고 할 수 있겠지요. 


 저도 처음엔 애드센스로 한 달에 천 달러 이상을 버는 분들이 너무나 신기했는데 열심히 노하우를 익히고 블로그에 대한 공부를 하다보니 마냥 꿈같은 이야기만은 아니라는 것을 조금씩 느끼고 있습니다. 

 애드센스 pin 코드를 엽서로 받고 큰 동기부여를 받았어요. 아직은 100달러를 채우지 못해 첫 수익을 얻진 못했지만 애드센스와 더불어 유튜브를 통한 수익루트를 알게 되면서 블로그 세상의 넓이가 엄청 크다는 것을 새삼 깨닫고 있습니다. 

 열심히, 그리고 끈질기게 하는 것이 블로그를 잘하는 유일한 길이라고 합니다. 또 이에 더해서 취미 이상의 수익 블로그로 키우고 싶다면 더 많은 노력을 해야 할 것입니다. 물론 취미로만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도 나쁘진 않습니다만 수익을 통해 좀 더 열심히 블로그 생활을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보다 빠른 시간 안에 제 스스로 목표한 블로그 활동을 이룰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합니다. (본격적으로 한 번 수익블로거가 되고자 복합기도 구입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