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끔씩 업무를 하다 남는 시간에 이유없이 인터넷을 하는 경우가 종종 있으시죠? 그냥 메일 확인을 하고, 아무런 이유없이 웹서핑을 하는 시간이 아까울 데가 있는데 그 시간에 용돈을 벌어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역시 남는 시간을 활용해서 설문조사를 함으로써 주유비나 간식값을 벌고 있는데요. 메일로 오는 설문조사를 짜투리 시간에 하면 제 경험에 한 달 평균 3만원~5만원 정도는 벌 수 있습니다. 결코 적지 않은 금액의 용돈을 벌 수 있는, 제가 직접 하고 있는 것들 중에 괜찮은 몇가지 설문 조사를 소개해 드립니다. (이 밖에도 많은 설문조사 사이트가 있으니 관심있는 분들은 직접 본인에게 맞는 사이트를 찾으면 좋을 듯 싶네요. )




1.엠브레인 [바로가기]

엠브레인 설문조사 적립금 내역

장점: 2~3일에 한 번 꼴로 설문조사가 많이 오는 편입니다. 적립금은 3,000원 부터 온라인 문화상품권 등으로 교환가능하며, 현금으로는 1만원 이상 되어야 출금 가능합니다.

 



2.한국리서치 [메일을 통해서만 가입가능]

한국리서치 설문조사 적립금 내역

장점: 설문이 깔끔하고 군더더기 없이 진행됩니다. 적립금은 금액에 상관없이 지정된 계좌로 입금시켜 줍니다.

 



3.서베이링크 [바로가기]

서베이링크 설문조사 적립금 내역

장점: 한국리서치와 마찬가지로 설문자체가 깔끔합니다. 적립금은 3,000원 부터 카드에 충전할 수 있고, 5,000원 이상이면 현금으로 출금가능 합니다.

 



4.kbs한국방송리서치 [바로가기]


장점: 적립금은 설문조사 한개당 적립금으로 계좌이체해 줍니다. 가끔 방청권이나 방청객 패널로 선정되기도 합니다.

 



5.패널나우 [바로가기]

패널나우 설문조사 적립금 내역


장점: 적립금은 1,000원 이상이면 사용 가능하고, 2,000원 부터 계좌이체 가능합니다.

 



6.틸리언 패널 [바로가기]

틸리언 패널 설문조사


장점: 설문조사로 적립된 적립금은 OK캐쉬백 포인트로 합산가능하며 설문당 단가가 꽤 높은 편입니다.

 오랜기간 짜투리 시간에 설문조사를 하면서 얻은 Tip은 자신의 생각을 자신의 상황에 맞게 가감없이 응답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설문조사방법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소탐대실이라고 하죠, 많은 설문조사를 하려고 자신의 생각이 아닌 거짓으로 응답을 하게 되면 처음에는 약간의 이득이 있을지 모르겠지만 장기적으로 봤을 때는 용돈 벌기가 힘들어 지기 때문에 욕심부리지 않고 남는 시간을 활용한다고 생각하면 적지 않은 돈에 뿌듯함을 느낄 수 있을 거라 확신합니다.

 이 밖에 다른 많은 설문조사 사이트에서 남는 시간을 활용하여 어려운 시기, 용돈을 버는 지혜를 가져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written by_나프란